2020최고 불법그래프토토 파워볼소중대 펀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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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백과사전은 유대인을 “BC 2,000년경 메소포타미아에서 팔레스티나로
이주한 헤브라이어를 말하는 사람들과 그 자손”으로 정의하면서 “자신을 유대인이라 여기고.
타인으로부터 유대인 취급을 받고 있는 자”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종교가 매우 다양해졌기 때문인데요, 실제로는 인종적으로 흑인으로 분류되는 유대인들도 많습니다.
둘째, 유대인의 인구는 세계적으로 약 2천만명 정도로 추산되는데요(Berman Jewish DataBank, 2017)
, 그 중 대다수가 이스라엘(650만)과 미국(570만명)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쪽의 예루살람”이라고 불리던 이 시기의 암스테르담에는 약 8만 명 정도의 유대인이 거주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안네의 일기’의 저자 안네 프랑크의 가족들이 나치의 박해를 피해 프랑크푸르트에서 건너가 은신했던 도시도 암스테르담이죠.)
좀 더 남쪽으로 이동한 지금의 크루이프 아레나로 옮기기 이전의
옛 홈 구장 드 미르는 암스테르담에서도 유대인들이 밀집지였던 동부에 자리잡고 있었는데

유럽 무대를 휩쓴 아약스의 엄청난 성공을 질시하는 상대팀 팬들이 아약스
선수들과 팬들을 ‘유대인’이라 부르며 혐오 발언이 섞인 응원구호를 외치기 시작했다는건데요.
아약스 팬들이 유대인 정체성을 강조하는 구호와 이미지를 사용하기 시작한

이런 이유로 아스널, 첼시 등 상대팀들은 토트넘을 ‘유대인’ 팀이라 상정하는 야유를 일삼아 왔는데요,
토트넘 팬들은 이에 대응해 스스로를 ‘유다의 민족’이라는 의미의 ‘이드(Yid)’라 일컬으며 맞대응해왔습니다.
토트넘 최대의 훌리건 조직으로 알려진 ‘이드 아미(Yid Army)’ 역시 여기서 유래한 이름이고요.

토트넘 경기장에서 종종 이스라엘 국기가 보이는 것도 이와 무관치 않습니다.
유대교를 상징하는 ‘다윗의 별’은 아약스와 토트넘 경기장에서 쉽게 눈에 띄는 심볼 중 하나죠.
토트넘의 경우, 다니엘 레비 회장이 유대인이라는 것이 유대인 클럽 이미지를 강화하는 요소가 되고 있죠.

네덜란드의 ‘반유대주의’ 재단 대변인 한스 크눕씨 같은 경우, 독일 슈피겔과의 인터뷰에서
“90%의 아약스 팬들은 이스라엘이 지구 어디쯤 위치한 나라인지도 모를 것”이라며
“아약스 팬들이 ‘슈퍼 유대인’ 같은 구호를 외치는 데에는 ‘화이팅’ 이상의 의미가 없다”는

상대팀에게 늘 유대인이라 비난 받는 역할을 담당해야 했던 두 팀은 서로에게 어떤 메세지를 던질까요.
혹은, 그 이미지로 인해 묘한 동질감을 느꼈던 두 팀의 팬들이 펼칠 응원전은 다른 경기들과 어떤 차이점을 보일까요.
챔피언스리그 4강전을 앞둔 또 하나의 소소한 이야기거리입니다.

챔피언스리그(UCl) 준결승 2차전 아약스를 상대로 3-2로 역전승을 거두며 극적으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구단 사상 첫 결승 진출에 레전드들이 연일 찬사를 보냈다. 이번에는 토트넘 레전드 지놀라의 차례였다.
지놀라는 영국의 ‘토크스포츠’를 통해 “사람들은 이제 토트넘은 빅클럽 중 하나로 생각할 것이다”라며 기쁨을 드러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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